2025 백석대,협성대 2관왕 합격생 인터뷰

백석대 – 디자인영상, 협성대 – 시각디자인  /  명문고등학교  /  이ㅇ림

2025 백석대학교 디자인영상학부 합격생 재현작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공예과를 중심으로 학교를 지원했으며 시각디자인과 수업도 듣고 싶다는 생각에 협성대도 넣었습니다. 협성대와 백석대는 기출이 있는 대학이라 백석대는 채색까지 준비하고 협성대는 스케치만 생각하고 갔습니다.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수행평가를 준비를 열심히 하고 3학년 때는 중간, 기말은 준비를 실기에 중점을 두고 적절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선생님들이 해주시는 평가에 대한 수정이나 구성, 표현 구간에서 피드백해 주셨던, 팁들을 최대한 수용하면서, 실기 수업이 없는 날에도 나와 자습하였고, 평상시에는 최대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노력했습니다.

출제 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풀어나갔나요?

백석대 – 쇠구슬 /나무집게
협성대 – 아보카도/ 전구
백석대는 평상시에 연습했던, 구도와 완성도에 더해, 전체적인 밀도를 올리기 위해 사물을 추가하여, 밀도를 많이 올렸고, 협성대는 문제 풀이에 두 물체의 개연성과 현실성을 본다고 적혀있어서 전구와 아보카도의 연결된 물성을 최대한 많이 넣었습니다.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시험이 시작한 초반에는 조금 시끄럽고 소란하였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했습니다.

합격의 주요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항상 선생님께서 이야기하셨던 멀리서 봤을 때, 눈에 확 띄어 보여야 한다는 포인트를 기억하고, 이 부분을 강조하였습니다. 묘사나 밀도 정리 등에 대해서 주제부 위주의 잘 보이는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했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본인의 실기력이나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낙담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항상 끝까지 파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30여년 오직 한 곳 만을 바라보는 미대입시전문교육기업 ‘광명창조의아침’
미술교육 전문가들이 더~ 큰 숲을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