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양대학교 합격생 인터뷰

한양대학교  /  우신고등학교  /  박0우

2025 한양대학교 디자인계열 합격생 재현작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원래 정시를 염두에 두고 입시를 준비하고 있었지만, 수능 성적의 변동을 생각하여 수능 이후에 실기시험이 있는 한양대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문제은행이 존재하는 학교이기에 그 안에 있는 30개의 소재를 최대한 많이 연습했고, 수상작과 합격작들의 선발 경향을 분석하며 준비하였습니다.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수능을 메인으로 준비하되, 내신시험 2주일 전부터는 내신에 집중하여 공부를 했습니다.
윤지영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 학원이 끝나고 1~2시간가량 조금씩 더 공부했으며, 혼자 공부하기 힘든 부분은 인터넷 강의 등을 수강하였고, 한양대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전체를 평가하기에 전교 부회장과 학급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학교생활도 최선을 다하여 노력했습니다.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평소 윤지영 선생님의 피드백을 위주로 본인의 그림을 개선하는데 집중하였습니다.
모든 연합 시험에 집중적으로 임하였고, 수시로 그림 스타일을 바꿔가며 물감을 쓰는 방법, 붓을 쓰는 방법 등을 선생님 도움을 받아 연구해 보며 노력했습니다.

출제 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풀어나갔나요?

소재는 너트와 스패너가 출제가 되었습니다.
문제를 받고 소재들이 크기가 작고 디테일 부분이 적기 때문에 어떤 구조물을 만들어 내어 구성해야 할 것 같다고 판단했고, ‘열차’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한양대 합격작들의 공통점인 다 각도에서 들어오는 변화 요소를 살려가며 풀어냈습니다.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체육관에서 다 같이 보는 시험환경이었기에 살짝의 긴장도 되었으나 그동안의 시험을 열심히 준비해왔기에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하였습니다.

합격의 주요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합격을 하기 위한 최소한의 그림 실력과 본인만의 개성 조금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스스로 가능성을 제한하지 말고 내신, 수능, 실기 등 본인이 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에서 최선과 최대로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30여년 오직 한 곳 만을 바라보는 미대입시전문교육기업 ‘광명창조의아침’
미술교육 전문가들이 더~ 큰 숲을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